“대선의 단꿈에 빠져 역사에 죄 짓지 말고 당장 특검연장 승인해야”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정의당은 2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기념시계 논란과 관련 “참으로 어이없다”며 “국정 공백은 모르쇠하고, ‘의전놀이’에 빠져있는 황 대행의 행보에 국민의 분노는 더욱 커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황교안 권한대행의 ‘대통령 역할극’이 화려하다”며 “황제 의전과 명패에 이어, 이번에는 ‘대통령권한대행’시계가 등장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 대변인은 “이 엄중한 시국에 ‘탄핵기념시계’라니, 제 정신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황교안 대행은 무엇을 기념하기 위해 시계를 제작했는가. 전대미문의 국정농단으로 떠맡게 된 권한대행의 자리가 그토록 자랑스러운가. 탄핵 정국의 또 다른 책임자인 황 권한 대행은 자신의 본분을 알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대변인은 “지금 황 총리는 ‘봉황마크’가 새겨진 시계로 폼 재고 다닐 때가 아니다. 빤한 의전으로 가득 찬 외부일정으로 국정 안정이 될 리 없다”며 “무엇이 중요한지 정신 차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황 대행에게 부여된 역할은 국정농단을 마무리 짓는데 협조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명령에 따르는 것이다. 특검연장을 승인하는 것은 황 대행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이자 당연히 지켜야할 의무다”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황 대행은 지금이라도 정신 차리고 현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며 “대선의 단꿈에 빠져 역사에 죄 짓지 말고 당장 특검연장을 승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