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수사기간 연장 못한 민주당‧정세균 국회의장 각성해야”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운데)가 7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운데)가 7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7일 탈당이 임박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향해 “조만간 결단을 내려서 우리 국민의당과 함께 중도개혁세력의 정권교체를 위해서 동참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러브콜을 보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김종인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보면서 비록 정당은 다르지만 정치권이 가야할 방향을 제대로 지적했다고 생각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 대선후보나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들은 갈등을 조장해 정권을 잡으려고 하고 있는 것 같다”며 “국가를 이끌어갈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런 의미에서 김 전 대표가 민주당과 함께 할 수 없을 것 같다”면서 “여러 명의 뜻을 같이 하는 의원들과 탈당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김 전 대표가 개헌, 경제민주화 등이 우리 당의 정체성과 같다고 본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가 무산된 특검법 개정안과 관련해서는 “민주당이 대선을 앞두고 몸을 사리기 위해 특검법 개정안에 비겁하게 침묵하는 태도는 결국 부메랑이 돼 돌아간다”며 “특검 수사기간을 연장하지 못한 민주당과 정세균 국회의장은 각성해야 한다”고 주장한 뒤 “3월 임시국회에서 만큼은 특검법 개정안을 직권상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검찰은 대통령 대면조사, 우병우 구속, 대기업 수사 등 엄정한 수사로 특검이 마치지 못한 수사에 화룡점정을 찍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