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바른정당 후보자 토론회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기호 1번 유승민(왼쪽) 후보와 기호 2번 남경필 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대선 바른정당 후보자 경선 토론'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기호 1번 유승민(왼쪽) 후보와 기호 2번 남경필 후보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대선 바른정당 후보자 경선 토론'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후보와 남경필 후보는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사’ 여부를 놓고 격돌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는 21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유 후보는 이날 남 후보와의 KBS 바른정당 후보자 TV토론에서 박 전 대통령의 수사에 대해 “국가 지도자였던 품위와 나라의 품격을 생각해 재판을 받을 때까지는 불구속으로 하는 것이 좋다”면서 “나라의 미래를 위해 불구속 수사를 받고 재판 결과에 따라 정해지는 사법 절차는 그때 가서 결정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남 후보는 “법 앞에 누구든지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며 구속 수사는 불가피하다는 뜻을 피력했다.

남 후보는 “대통령이든 아니면 아무 힘이 없는 국민이든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을 내일 보여주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