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선동 강화, 개성공단재개 등 文후보 주장이 北 간 키워”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종구 정책위의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종구 정책위의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이종국 바른정당 정책위의장은 24일 7주기를 앞둔 천안함 폭침사건 당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북한을 비호하는 언행을 했다며 “문 후보와 민주당이 어떤 말을 할 염치가 있는지 모르지만, 이제라도 자신들의 과거를 돌아보고 진심으로 반성부터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주호영 원내대표를 대행해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민주당 의원들은 북한의 소행이 명백함에도 2010년 북한이 배후라는 내용을 삭제한 수정안까지 발의하면서 (북한규탄) 결의안 통과를 필사적으로 방해했고, 유엔 안보리에 천안함 진상규명 요구 서한을 보내는 등 앞장서서 북한을 비호하기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장은 “결의안 반대 70명 중 69명이 민주당 의원들이었다”면서 “69명 반대 의원 중 추미애 대표를 포함해 19명은 아직도 민주당 현역 의원으로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장은 “문 후보도 지난 대선에서 천안함 폭침에 대해 침몰사고라는 표현을 고수하다가 대선을 치르기 하루 전 갑자기 폭침이라고 용어 바꿨다”면서 “북한 소행이 아니라든가 사고, 침몰, 안보무능 등 천안함 용사들을 폄훼하는 막말을 했음에도 아직 사과 한마디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늘은 제2회 서해수호의 날이고 이틀 뒤인 일요일은 천안함 폭침 7주기”라면서 “조국수호를 위해 산화하신 호국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에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하며 명복을 빈다”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북한이 보수세력 완전청산 등을 주장하며 대남 선동을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김정은이 바라는 것은 대한민국 안보보수세력의 몰락이고 친북좌파 정권의 등장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북한과 중국의 눈치를 보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반대하고, 집권하면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을 즉각 재개하겠다는 문 후보의 주장이 북한의 간을 키워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장은 자유한국당에 대해 “한국당 대선 경선을 보면 정책공약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면서 “3명의 친박(친박근혜) 후보와 1명의 수상한 후보가 경쟁하고 있는데 서로 문재인 후보 때리는데 적임자라는 것만 강조하고, 국민을 위한 정책대결은 찾아보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선 사람이라면 나라를 올바르게 세우고 국민 살림살이를 윤택하게 할 철학과 비전, 구체적 정책과 공약 제시가 있어야 한다”면서 “한국당 대선후보들이 발표한 공약이라는 것이 서민 빚 탕감, 평화적 흡수통일, 잠재성장률 4% 등 빛 좋은 개살구 같은 공허한 공약만 남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