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개표 사전 유출 사건 두고 특정 대선 주자 눈치 보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천안한 폭침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것을 인정하는데 무려 5년이 걸렸다”면서 “국군이 북한의 공격을 당한 일을 두고 마치 제3의 관찰자인 것처럼 말하는 건 무책임한 태도”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2012년 대선 공보물에서 천안함 폭침을 침몰이라고 표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는 어제 TV 토론회서 사드에 마땅한 대책이 없었다. 안보에 도움 될 수 있다며 마지못해 동의했다”면서 “사드 찬성 여론이 높기 때문에 말을 바꾼 거 같은데 국가 안보에 대해 이렇게 미온적이면서도 단호하지 못한 태도로 어떻게 국군통수권자 된다는 것인지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사드의 필요성을 인정하는데도 5년이 걸릴지 모른다. 북 6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데도 무엇으로 안보를 지킬지 아무 대책 없이 애매모호하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미 하원이 중국의 사드 보복을 규탄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발의한 것에 대해서는 “미 의회의 시의적절한 행동”이라면서 “한국당은 일관되게 사드 체계의 즉각 배치를 강력히 지지하고 한미 동맹 강화를 외교의 핵심으로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문 전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전향적인 입장 표명을 촉구한다”면서 “오늘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 정례 회동에서 우리 국회가 중국의 사드 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초당적으로 발의할 것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민주당 선관위가 ‘경선 개표 결과 유출 의혹 사건’ 중간발표를 한 것에 대해서는 “부실 수사와 부실 대책이다. (관련자들에게) 면죄부를 준 것은 특정 대선 주자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방증”이라면서 “민주당 지도부는 특정 대선 주자 줄서기를 중단하고 중립적인 자세에서 엄정하고 객관적으로 경선 관리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