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쿡플
▲ 사진 출처 : 쿡플

장기적인 경기불황으로 치킨집, 고기집 등 흔한 업종 대신 신선하고 유망창업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소규모 매장에서도 카페분위기에 요리와 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 매장 ‘쿡플’이 지역별 신규 가맹점에 대해 4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쿡플은 지역 내 선착순 10호점 개설에 대해 전체 가맹비의 50%가 넘는 할인혜택을 지원중이다. 인테리어비용 실비가 시공가로 지원, 가맹비 전액면제, 마케팅홍보 3개월 본사 전액 지원 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시카츠 전문점으로 알려진 쿡플 브랜드는 다양한 욕구를 한 곳에서 해결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변화에 맞춰 카페 분위기의 아늑함 속에서 저렴한 가격에 요리와 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하였다. 즉, 기존의 요식업이나 술집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형태의 ‘한국식 펍’(pub)으로 뜨는 프랜차이즈로 예비창업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메뉴로 여러 명의 입맛을 한번에 안성맞춤해주는 쿡플은 음료 및 세계맥주 등을 셀프로 즐길 수 있어, 20~30대 여성은 물론, 직장인, 대학생 등 모임을 자주하는 젊은 세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5년에 런칭한 세계요리와 세계맥주로 '요리에 요리를 더하다'라는 컨셉의 쿡플은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표 메뉴인 오사카명물의 쿠시카츠와, 6건의 특허를 보유한 75cm 불판에 6가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쿠시롱치, 50cm의 쿠시커플 메뉴는 입과 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메뉴이다.

또한 쿡플은 자체 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한 차별화된 소스와 식자재를 본사에서 당일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요리에 서투른 점주라도 운영에 큰 어려움이 없다. 본사의 교육을 이수하면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조건으로, 전문 주방장 및 요리사를 별도로 둘 필요가 없어 인건비 절감 효과도 높다. 또한 빠르게 변하는 요식업 창업환경에서 대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해나가면서 동시에 기존 가맹점에게도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15평형 이내의 소규모 매장에서 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도 눈길을 끈다. 자연스럽게 선착순10호 지점 가맹비 50% 할인 혜택이 더해질 경우 초기 자본부담은 덜어지면서도 쿡플만의 장점들을 고스란히 적용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 고객층이 여성과 가족단위라 운영이 용이해, 12평형 기준 3천만원대의 창업비용으로 소액창업을 희망하는 생계형 창업자와 소규모 매장 운영을 원하는 직장인의 투잡 창업, 청년창업, 여성창업, 주부 창업자에게 만족도가 높다.

쿡플 창업컨설턴트 관계자는 “지금같이 소자본창업 아이템이 널려있지만 특색 없는 획일적인 치킨집, 고기집 창업 등은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해야 할 요소다”며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손색 없을 정도로 다양한 장점들이 있지만 이번 선착순 창업 비용을 지원하는 혜택에 술과 요리를 함께 즐기는 이색 창업 아이템을 많은 분들이 혜택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쿡플의 대표매장인 홍대점은 젊은이들과 대학생들의 입맛과 가성비를 사로잡은 ‘홍대 저렴한 맛집’ ‘홍대 가성비갑 맛집’으로 불린다. 홍대에서의 문화행사 참여와 모임과 만남이 많은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친구들과의 모임하기 좋은 곳, 직장인들이 회식하기 좋은 곳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설문에서 홍대 대학생이 뽑은 홍대 모임하기 좋은 곳 1위로 선정됐다.

업종전환창업이나 초보창업을 고민하는 창업자들은 포털 검색창에 '쿡플'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1인, 청년, 부부, 여성 창업자금 지원 프로모션'의 창업혜택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