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찬성 한국당-바른정당 당론 따라가는 것은 적폐연대의 전조”

[폴리뉴스 정찬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은 6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찬성입장을 분명히 하자 표를 의식한 말 바꾸기라고 비난했다.

유은혜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가진 안 후보의 관훈토론회 사드 발언 관련 브리핑을 통해 안철수 후보가 토론회에서 사드 배치는 제대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줄곧 사드 배치를 반대해왔다가 마치 이제 이것이 소신인 것처럼 그렇게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의 말 바꾸기에도 불구하고 문모닝당국민의당은 여전히 사드 배치를 당론으로 반대하고 있다안철수 후보는 지금은 대선 기간이다’, ‘제 생각대로 설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당의 당론을 후보 개인의 생각대로 바꾸겠다고 이야기하는 것, 일방적으로 당론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게 안철수 후보가 생각하는 민주정당인가라고 물었다.

또 유 대변인은 개성공단 문제에 대해서도 안철수 후보는 개성공단 부활에 노력하겠다고 했다가 지금은 개성공단 재개 불가를 외치고 있다박지원 대표는 입만 열면 문재인 후보가 말을 바꾼다고 비난하는데 자당 후보인 안철수 후보가 이렇게 당론도 무시하고 사드 배치, 개성공단과 같은 중요 사안에 대해서 말 바꾸기를 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조용하다. 침묵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이어 박 대표는 촛불 민심을 표명한 세력과의 연대론을 줄곧 주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이 지경으로 만든 세력과 손을 잡는 게 정권교체인가라며 안철수 후보의 잇따른 말 바꾸기의 저의도 의심스럽다. 자유한국당, 바른정당의 당론을 따라가는 게 적폐연대의 전조가 아닌지 심각하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공격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