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文 ‘안철수가 적폐세력 지지 받는다’ 주장, 어불성설 궤변”

박주선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폴리뉴스'와 인터뷰를 가졌다.(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박주선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폴리뉴스'와 인터뷰를 가졌다.(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박주선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국회부의장, 4선, 광주 동구남구을)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대선에서 승리해 집권한다면 문 후보의 패권세력, 측근‧비선에 의한 국정농단이 벌어질 것이라고 확신했다.

박 선대위원장은 18일 오후 국회부의장실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에서 “문재인 후보는 ‘문재인 패권세력’이 없다고 하는데 그것은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는 소리다”며 “만약 문 후보가 집권한다면 국정농단은 불 보듯 뻔하다. 측근과 비선에 의해서 권력이 사유화되고 부정부패가 만연할 수 있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박 선대위원장은 그러면서 “안철수 후보는 정치적으로 신세를 지거나 은혜를 입은 일이 없다. 깨끗하게 자수성가한 정치인이라고 평가한다”며 “소위 말하는 패권에서 자유스러운 사람이다. 그러므로 국정농단을 당할 일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박 선대위원장은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후보에 대해 ‘적폐세력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어불성설이고, 국민에게 통용되지 않는 궤변이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박 선대위원장은 “대선에서의 승패는 국민의 선택에 달려있는데 안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이 적폐세력이고, 적폐세력의 사주를 받는 국민으로 폄하를 하고 모독을 하는 주장을 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음은 박주선 공동선대위원장과의 인터뷰 내용 중 일부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낮았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경선이 끝나고 후보가 확정된 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안 후보 간의 양강구도가 형성됐다. 예측했나.
저는 예측했다. 국민의당 후보가 승리할 것이라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왜냐면 문재인 후보는 상대적으로 거부세력이 굉장히 많다. 여러 여론조사에서도 나타난 바와 같이 문재인 후보에 대한 거부감이 가장 높다. 우리 국민의당 후보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후보로 사실상 대선후보가 확정됐었다. 문재인 후보가 후보가 된 것을 전제로 정책 공약을 내고 대선행보를 해왔는데 우리 당은 그러지 못했다. 그리고 대세론을 앞세워 언론에서도 문재인 후보에게 관심을 더 준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우리 당 경선이 성공을 하고 후보가 확정된 후 후보가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니까 문 후보와 안 후보가 서로 비교 평가를 받으면서 안 후보의 지지율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본다.

박주선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폴리뉴스'와 인터뷰를 가졌다.(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박주선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8일 '폴리뉴스'와 인터뷰를 가졌다.(사진=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文, ‘패권세력’ 없다고 주장하는데 손가락으로 하늘 가리는 소리”
“적폐청산 주장, 자신 지지하지 않은 세력에게 정치보복 하겠다는 얘기”

-안 후보의 키워드는 미래다. 안 후보는 미래를 선택할 것이냐, 과거를 선택할 것이냐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안 후보가 ‘미래’라고 주장할 수 있는 근거는 어디에 있다고 보나.
안철수 후보는 정치적으로 신세를 지거나 은혜를 입은 일이 없다. 깨끗하게 자수성가한 정치인이라고 평가한다. 소위 말하는 패권에서 자유스러운 사람이다. 그러므로 국정농단을 당할 일이 전혀 없다. 대한민국의 새정치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고 좋은 후보라고 평가한다.

문재인 후보가 적폐청산을 이야기하는데 적폐청산은 패권세력에 의한 국정농단, 권력의 사유화, 그리고 비선 측근의 부정부패 아니냐. 안 후보는 여기에서 자유로운 사람이다. 문재인 후보는 ‘문재인 패권세력’이 없다고 하는데 그것은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는 소리다. 문재인 후보를 중심으로 한 패권세력이 얼마나 넓고 깊게 깔려있느냐. 만약 문 후보가 집권한다면 국정농단은 불 보듯 뻔하다. 측근과 비선에 의해서 권력이 사유화되고 부정부패가 만연할 수 있다고 본다. 문 후보가 집권한다면 ‘박근혜 교훈’을 실천하기 위한 세력의 집권이나 그런 후보의 집권이라고 보기 어렵다.

누구든지 5월9일 대통령이 되면 미래 대통령이지 과거 대통령이겠느냐. 그러나 안 후보가 상대적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는 정책과 비전을 깊고 넓게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 대통령으로 규정할 수 있다고 본다. 

마지막으로는 문 후보가 적폐청산을 이야기하는데 적폐는 잘못된 폐단, 부정부패, 국정농단이나 권력의 사유화를 다 포함하는 내용일 것인데 그런 것은 법과 원칙에 따른 절차에 의해서 담당하는 기관, 즉 수사기관에서 처리를 해야지 대통령이 적폐를 청산할 수는 없다. 적폐청산 주장은 나를 지지하지 않았던 세력들에게는 정치보복을 하겠다는 이야기와 비슷한 것이다. 앞으로 미래를 대비해서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는데 그것은 외면하고 과거에 일어났던 일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갖고 국정의 우선순위를 둔다고 하기 때문에 그것은 문 후보가 미래 세력이냐 과거 세력이냐, 미래 대통령이냐, 과거 대통령이냐라고 하는 이분법적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文, 안철수 지지하는 국민 적폐세력으로 폄하 모독 안돼”

-문재인 후보는 안 후보가 적폐세력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문 후보의 주장은 어불성설이고, 국민에게 통용되지 않는 궤변이다. 대선에서의 승패는 국민의 선택에 달려있는데 안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이 적폐세력이고, 적폐세력의 사주를 받는 국민으로 폄하를 하고 모독을 하는 주장을 해서는 안된다.
저도 선거 전략으로도 그렇고 다당제 하에서의 원만하고 효율적 국정운영을 위해서는 대연정 대연합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인데 그 연합이나 연정의 범위 내에는 박근혜 국정농단 세력, 적폐세력은 무조건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문 후보는 자기가 하면 모든 게 선이고 경쟁후보가 하면 모든 게 악이라고 하는 이분법적 논리에 의한 주장을 하고 있는데, 국민들이 다 평가할 것이다. 말이 안되는 주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