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관광 특구로 지정된 이태원동, 한남동 일대는 서울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이렇다 보니 이태원역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 문화를 접하기 쉬운데, 최근에는 해미톤 호텔 뒷골목과 길 건너편 뒷골목을 정비하면서 분위기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외국의 트랜드를 반영한 이색 음식점들이 속속 등장하며 이태원에서 데이트를 하는 20~30대의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받는 음식은 바로 ‘퓨전 새우 요리’이다. 이전까지 새우 요리는 단지 구워서 먹거나 익혀서 먹는 것이 전부였으나 최근에는 미국 뉴욕과 유럽의 영향을 받은 외국식 새우 요리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전통 뉴욕 새우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피셔맨즈’는 뉴욕 출신 셰프가 뉴욕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새우 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것으로 SNS애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곳의 블랙 플라워 쉬림프, 로제 퐁듀 쉬림프, 쉬림프 치즈밤 등은 독특한 뉴욕 스타일의 음식들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이유로 이태원 방문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마치 뉴욕의 레스토랑을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데이트 장소는 물론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