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격히 더워진 날씨 덕에 바닷가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닷가 하면 회나 조개구이가 떠오르지만 부산의 해운대 맛집은 조금 다르다. 해운대 근처에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준비되는 한식전문점이 두루 분포되어 있으며, 바닷가에서 한식을 먹는 이색데이트는 물론 청사포, 아쿠아리움, 해운대 유람선 등 해운대가볼만한곳이 즐비하고 있어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중 현지인들에게도 해운대의 보양 맛집으로 불리는홍원쌈밥이 눈길을 끌고 있다. 메뉴로는 쌈밥 정식으로 유명한 제육볶음쌈밥정식, 보쌈쌈밥정식 등이 있으며 후한 인심으로 푸짐한 음식이 제공되어 2인 이상일 시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만약 3인 이상일 경우엔 제육이나 보쌈을 추가시킬 수 있도록 추가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상추와 쌈채소가 같이 제공되는 건강한 느낌의 밥상으로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가지고 있으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제공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의 여행객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 메뉴를 담당하는 쌈밥의 재료는 양질의 영양소와 철분,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는 돼지고기다. 요즘 바쁜 현대인들이 인스턴트로 식사하는 경우가 잦아지면서 영양의 불균형을 걱정하기 일수다. 그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제공되는 쌈밥을 주 메뉴로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혼자 여행 온 사람을 위한 불고기 뚝배기전골, 다슬기 해장국 등 1인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함께 제공되는 샐러드, 생선조림, 갈치구이 등의 밑반찬과 푸짐한 한 상에 멀리서 온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가격까지 저렴해 주변 직장인들과 단골손님의 점심, 저녁도 책임지고 있다.

 

해운대 현지인들에게 이미 높은 품질은 물론 가성비 좋은 해운대싼맛집으로 유명해 부모님들을 모시고 오거나, 외식을 즐기는 가족의 단골손님도 보유하였으며, 입소문을 타 친구나, 연인단위로 오는 사람들도 점차 늘고 있다.

 

홍원쌈밥 관계자는 “3인 이상 시 고기를 추가하여 드실 수도 있지만, 제육쌈밥정식 2인분, 보쌈쌈밥정식 1인분과 같이 섞어서도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고 전해왔다.

 

이어채소 값이 오른다고 적은 채소를 제공하지 않으며, 항상 신선한 채소만을 제공하여 보쌈에 중요한 식감을 더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