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초 여름 날씨로 옷이 점점 얇아지면서 비만인 사람은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 쉽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결심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와 계획을 세우지 않고 무작정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이 크다. 그렇다면 비만인 사람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다. 운동의 경우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합리적으로 병행하여 진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무산소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우면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고 에너지 소비도 높아져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허나 비만인 경우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되는 식단은 어떤 것이 있을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좋다. 과일은 제철과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두부, 콩, 닭 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다음과 같다. ‘아침: 사과 또는 바나나 1개+우유’, ‘저녁: 고구마+스크럼블 에그 or 고구마+계란 샐러드’.

하지만 직장인들은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만들어 먹기 힘들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기 어려워 다이어트 고민을 하고 있다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최근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먹어도좋아’는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을 채택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은 물과 결합하면 점도가 높은 졸(SOL)형태가 되어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제품들은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원가 절감 등의 이유로 채택하고 있다. 또한 ‘먹어도좋아’는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이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으며 개봉 후 산화가 시작되는 가르시니아의 변질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국내 최초로 형상파우치(개별포장)를 도입했다. 1회 섭취 분 낱개 포장으로 보존성과 휴대가 편리함 점이 장점이다.

‘먹어도좋아’는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완벽한 몸매로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이선빈을 모델로 발탁하여 여심을 공략하고 있으며 여름에 대비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많은 다이어터들을 위해 인기제품을 최대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