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제3회 밤일마을음식문화축제가 광명시 하안동에 열려 성황리에 끝마쳤다.

올해도 1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면서 광명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광명동굴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동굴특화 관광지인 밤일마을에 위치한 많은 지역 음식점들이 참여하여 솜씨를 뽐내기도 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음식점 중에 낙지전문점으로 유명한 ‘고창복의 낙지세상 광명점’을 찾아가 보았다. 종편 방송 채널A의 ‘김현욱의 굿모닝’에도 소개된 광명시 맛집으로 축제가 아닌 기간에도 가족모임이나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광명 맛집 ‘고창복의 낙지세상 광명점’은 낙지 전문점답게 ‘갈비낙지연포탕’이 대표 메뉴이며, 그 이외에 아이들을 위한 수제 돈까스 및 낙지덮밥, 낙지해물파전, 낙지해물찜등 푸짐한 낙지요리들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매일 신선한 낙지를 전남 목포와 무안 지역에서 공수하여 소비자에게 제공 한다고 한다. 전라남도의 신선한 낙지 맛을 광명시에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축제를 성황리에 마친 관계자는 “내년에도 유명가수의 공연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이외에 더 많은 다양하고 풍성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