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들면서 여름이 일찍 찾아왔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렇게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제한하거나 강도가 높은 다이어트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많은 스피닝이나 점핑 다이어트 등 강도 높은 운동들은 격한 동작이 많아 관절과 척추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심한 경우 걷기조차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무작정 굶거나, 1일 1식 등 급격하게 먹는 음식의 양과 종류를 제한하는 경우 폭식, 생리불순, 심한 경우 탈모까지 올 수 있다.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의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이론적으로 봤을 때 간단하다. 다이어트의 기본 공식은 적게 먹고 훨씬 많이 움직이면 된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 다이어트 공식을 지키기가 매우 어렵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AGRP 신경세포가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급격하게 줄어들면 대사율을 떨어뜨려 에너지 소비를 줄이도록 조절하여 다이어트를 방해한다고 발표했다.

평소 2,000kcal를 먹는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1,800kcal만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그만큼 에너지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사실 체중은 그대로일 확률이 크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가르시니아 성분의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몸에 흡수된 탄수화물 중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전환되어 저장되는데 가르시니아는 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가르시니아는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수용성 가르시니아와 불용성 가르시니아로 나눌 수 있는데 수용성 가르시니아가 체내에 흡수가 빠르고 약효도 오랫동안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들의 경우 원가절감의 이유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사용하고 있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는 타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들과 달리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만을 채택하고 있으며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이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어 빠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먹어도좋아’는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 가르시니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형상파우치(개별포장) 형태를 도입해 섭취하는 순간까지 성분을 보존해 줄 뿐만 아니라 휴대성까지 좋아 다이어트 보조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먹어도좋아’는 KCPBA 2015 한국소비자 선호도 1위, KQSI 2016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런칭 이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먹어도좋아’ 공식몰에서는 먹어도좋아 무적의 세트 등 인기세트 제품 최대 10~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