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는 서울의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로, 주말이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 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도심 속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여 석촌호수 인근에는 맛집도 많아서 취향에 맞춰 골라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모든 이들이 즐기는 음식으로는 단연 삼겹살을 꼽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석촌호수 인근 신천역 고기집이 이색상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송파구 잠실동 소재지 숯불초벌구이 전문점 ‘갑돼지’가 그 주인공으로, 손님이 갑, 돼지가 갑이라는 의미를 담아 상호를 지었다고 한다.

 

신천역 맛집 갑돼지에는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의 생고기류와 매콤파불고기, 달콤파불고기의 불고기류의 고기메뉴가 있다. 2호선 잠실새내역(구,신천역)가 인근에 있어 새내역 맛집으로도 이름난 갑돼지는 접근성이 좋아 데이트 장소나 회식장소로 많이 찾는다.

생고기 대표메뉴인 삼겹살과 목살은 3cm의 두툼한 두께를 자랑한다.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부위별 고기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여 숙성시킨다. 또한 초벌 되어 나오는 두툼한 고기를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육즙이 고스란히 담긴 질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달콤과 매콤파불고기 또한 이 집의 인기 메뉴이다. 매콤달콤 고기 양념에 파의 맛과 향이 배어 입맛을 당기는 맛에 식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 적당하다. 양수리에서 직접 재배한다는 유기농쌈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고기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는 꿀꿀이죽, 김치찌개, 된장찌개, 김치냉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갑돼지 관계자는 “생고기와 파불고기를 모두 맛볼 경우에는 생고기를 먼저 맛볼 것을 권장한다. 불고기 양념이 생고기 본연의 맛을 방해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갑돼지에서는 젊은 사장님들이 젊은 감각으로 가방이나 옷을 수납할 수 있는 블랙박스, 일회용 앞치마, 일회용칫솔, 머리끈, 얼룩제거펜 등 다양한 배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깔끔한 인테리어에 질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고기집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구리시 장자호수공원 인근에 2호점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