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이다. 날이 더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의외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 알아보자.

 

밥 대신 카라멜 마끼야또?

날이 더워지는 여름에는 밥 대신 시원한 음료로 식사를 대신하는 여성들이 많다. 어차피 밥 한 공기나 아이스 카라멜 마끼야또나 칼로리가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이다. 열량은 비슷할지 몰라도 카라멜 마끼야또의 경우 시럽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당류 섭취가 늘어나 체내 혈당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질 않는다.

 

저녁 6시 이후엔 금식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살을 빼려면 저녁 6시 이후엔 금식해야 한다.’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과 체중의 주요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습관 이므로 과잉 섭취만 아니라면 6시 이후에 먹어도 상관없다. 오히려 6시 이후에 무작정 굶게 되면 배고픔을 이기지 못하고 야식을 먹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저녁에 조금씩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무조건 채소만 먹어야 한다?

마치다이어트=채식이라는 공식이 있는 것처럼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돌입할 때 갑작스럽게 채식 식단만 고집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장기간 채식을 하게 된다면 영양 결핍이 생길 수 있으므로 극단적인 채식보다는 영양소를 고려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매번 다이어트 식단대로 식이요법을 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전문가들은 식단조절이 어렵다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최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르시니아는 칼로리 컷팅제로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준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지만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환되어 우리 몸 곳곳에 쌓여 살이 찌게 된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쌀이 주식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데 이때 가르시니아를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라고 해서 다 같은 효능을 지니는 것은 아니다. 가르시니아는 불용성과 수용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수용성 가르시니아는 물과 결합하면 점도가 높은 졸(SOL)형태가 되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며 체내에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하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원가절감을 이유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이어트 전문브랜드먹어도좋아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만을 채택하고 있으며 가르시니아 함유량이 1200mg이나 된다. 또한 공기에 노출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 가르시니아의 변질을 막기 위해 국내 최초로 형상 파우치(개별포장)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먹어도좋아 KCPBA 2015 한국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 KQSI 2016 한국품질 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런칭 이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2030 여성들 사이에서 이선빈 다이어트 방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먹어도좋아 공식몰에서는 인기 세트 제품 최대 10~15%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먹어도좋아 뿐만 아니라 굵어도좋아? 되돌려주세요, 빠져라 등 제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