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올라가고 있는 기온으로 바다나 산 등의 자연환경이 있어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동해바다를 품고 있는 강원도 강릉, 속초는 다양한 관광지뿐만 아니라 맛집까지 즐비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강릉, 속초 맛집으로 알려진 ‘왕가수라청’은 기와로 인테리어 되어 멋스러운 외관을 갖추고 있는 황태요리 전문점이다.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모범우수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인 메뉴로 황태구이 정식, 더덕구이 정식, 산채 정식, 유부 두부 전골, 메밀 전병 등이 있으며, 멧돼지구이, 전골 등이 준비되어 있다. 메뉴의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황태와 더덕이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도 있으며, 대표 메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동동주, 복분자 와인 등의 주류가 있어 산행이나 관광 후 지친 몸의 회복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주문 후 강원도 산나물, 장아찌 등 약 20여가지의 기본찬이 제공되며, 모두 직접 만드는 과정을 거쳐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 관계자는 “황태는 명태가 말라 황태가 되는 과정에서 단백질의 함량이 2배이상 증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며, 비타민 B3가 함유되어 있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주어 여름철 몸보신으로도 제격이다”고 전했다.

이어 “업체만의 특별한 소스를 사용해 더덕과 황태와 조화를 이루며, 속까지 깊게 배인 양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며 “푸짐한 찬에 황태해장국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해 신선함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