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과 외고·자사고 폐지 등 ‘7대 포퓰리즘’ 규정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6일 인사 문제와 추가경정(추경) 예산안 처리 협조 연계 방침을 밝혔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적절한 조치가 있을 경우 추경에 협조하겠다는 얘기다.

정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지명 철회하거나 후보자 본인의 자진 사퇴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실 정도가 너무 심한 인사를 일부러 시험대에 올려놓고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야당인 것처럼 비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심스럽다”면서 “부실인사 문제에 대해 근원적 해소책을 제시하지 않으면 추경 등 현안은 앞으로 나가기 어렵다”고 했다.

특히 “대통령이 지명 철회해야 여야간 물꼬가 트인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면서 “그런 적절한 조치가 있을 경우 추경을 비롯한 여러 국회 현안에 있어 협력할 자세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정 권한대행은 조국 민정수석 등 청와대 검증라인을 겨냥해 “대통령에게 아무 말도 못 하는 벙어리 수석이냐”면서 “문 대통령의 오기·독선 인사와 더불어 청와대 인사검증이 근본적으로 고장 나 있다. 역대 최악의 인사 시스템”이라고 비판했다.

정 권한대행은 ▲추경 ▲공공부문 성과연봉제 폐지 ▲사드 배치 지연 등 안보 약화 ▲최저임금 인상 ▲외고·자사고 폐지 ▲탈원전 정책 ▲4대강 보 개방 등을 현 정부의 ‘7대 포퓰리즘’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