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검찰 수사의뢰 대상 아닌지 착각할 정도, 지명 철회해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사진=연합뉴스></div>
▲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의혹 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으로는 이유미 당원의 단독 범행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수원의 경기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유미 당원에 대한 진상조사단의 접근이 용이하지 못해 진상조사 결과가 속히 발표되기는 어렵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진상조사 과정에서 새로이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때에는 바로 언론에 공개하고, 범죄의 단서가 됐을 때는 신속히 검찰에 수사 의뢰 내지는 고발 조치 하겠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저희들이 진정으로 반성하는 자세로 사과했음에도 꼬리자르기식 차원에서 사과했고 진상을 덮으려고 하는 것처럼 정치공세와 호도를 하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우리 당은 어떤 정치 공세가 있더라도 당당히 맞서면서 진상이 속히 밝혀지도록 하고 책임질 일은 책임지고 다시 굳건히 일어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예정된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서는 “벗기고 벗겨도 끝없이 드러나는 비리 의혹이 어디까지가 끝인지 답답하다”며 “국회 청문 요청 대상이 아니고 검찰의 수사를 의뢰해야 할 대상이 아닌지 착각할 정도”라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비리의혹 5관왕인 송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 자체가 국민모독 무시로, 이 정도 비리가 확인됐다면 문 대통령은 지명철회를 해야 맞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문제 투성이 인사를 비판하고 교체를 요구한 야당을 향해 국정 발목을 잡는다니, 정치화한다느니, 대통령에게 선전포고를 한다느니 하면서 해괴망측한 주장을 펴는 것은 국민 입장에서 볼 때 납득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비대위원장은 “비리투성이 후보자를 내세워 청문회 참고사항에 불과하다고 하면서 또 강행할 것이냐. 인사 파행에 대한 즉각적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방미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새 정부 출범 후 첫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국민이 거는 기대가 큰 한편 제대로 성과가 있을지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외교에서 실수는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문 대통령의 준비된 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며 “한반도 안보위기 해소와 한미동맹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하는 창의적 외교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