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하면 사드 제일 먼저 해결…환경영향평가 빨리 받아야”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위한 국회 비준 필요성에 대해 단적으로 말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서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사드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 없지 않나’라고 묻자 “법률적으로나 규정에 의해서는…”이라며 말끝을 흐렸다.

송 후보자는 김영우 국방위원장이 재차 ‘사드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하느냐’고 질문하자 “필요 있다, 없다 단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면서 “국회의 정당한 절차, 국민에게 보여주는 모든 절차에 따라서 밝혀지길 바란다”고 대답했다.

또 ‘투명한 절차를 위해 비준은 필요한 절차냐’는 물음에는 “국회에서의 토의와 질의·응답은 국민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즉답을 피했다.

송 후보자는 ‘사드 배치는 필요하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필요하다”고 답하고 “제게 장관 취임의 기회가 있다면 제일 먼저 해결하고 시급하게 할 사안이 사드 배치 문제”라고 강조했다.

송 후보자는 ‘환경영향평가를 빨리 받아야 한다는 게 후보자의 입장인가’라는 질문에는 “네, 정확하다”고 답했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환경영향평가를 조속히 받겠다고 건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현장 답사하고 대안 있으면 정확히 지시해서 건의할 것”이라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