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값, 산란계 생산 기반 조기 회복” “쌀값, 반드시 생산조정제 시행”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닭고기 유통 단계별 가격 공시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쌀값과 계란값 안정을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2만 원이 넘는 치킨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치킨의 유통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공정거래위원회 소관이긴 하지만, 농식품부에서도 크게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라면서 “치킨 원재료인 생닭의 생산·유통 단계부터 가격을 공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폭등한 계란값에 대해선 “달걀이 국민의 주·부식에 해당하기 때문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수급이 불안한 것 사실이지만 추석 전까지 비상수단을 강구해야 한다”면서 “산란계(알 낳는 닭)의 생산 기반을 조기 회복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폭락한 쌀값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쌀 과잉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산조정제 시행만이 사실상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내년에 우선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쌀 목표가격을 인상하고 반드시 생산조정제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를 위해 현재 기획재정부에 1500억 원의 생산조정제 예산안을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