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바른정당은 28일, 전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드 때문에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과 관련 “추 대표는 사드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방어용 무기라는 점을 아직도 이해하고 있지 못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황유정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집권여당으로 국정안정과 국민평안에 힘써야하는 여당대표가 사드와 관련하여 ‘전쟁’이라는 극단적인 단어를 여과 없이 표출하는 경망한 모습에 국민들은 황망할 따름”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추 대표는 전날 한 학술대회에서 “사드의 정치적 함의가 커져서 그것이 미·중 갈등으로 표출되고 있고, 남북 간에 오해가 있고 한다면 그 피해는 전쟁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상근부대변인은 또 ‘사드라는 것이 정치적으로 과잉·과장되지 않았나’라는 발언 또한 후안무치하다“면서 ”이 말이 진심이라면 이제라도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사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멈추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황 상근부대변인은 “민주당은 이제 국정 운영의 주체이며 동시에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하는 집권여당”이라면서 “국민안보와 직결된 문제일수록 더욱 말 한마디라도 진중하게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