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공당으로서 정치적 책임에 충실하고 있나”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최고위원<사진=민주당></div>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최고위원<사진=민주당>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문준용 의혹 제보 조작’ 사건 관련 ‘머리 자르기’ 발언이 국민의당 국회 보이콧을 초래하면서 당 내 일각에서 추경 처리 등을 위해 국민의당에 대한 강경 발언을 자제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박범계 최고위원은 7일 추 대표의 발언이 온당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박범계 최고위원은 이날 충남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의 일은 당의 일이 있고, 국회의 일은 국회의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당은 국회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고 당원과 아직 당원이 되지는 않은, 그러나 당을 지지하는 국민을 대변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 최고위원은 “5월 5일에 조작된 제보 사건이 발표되고, 그래서 저희 선대위가 고발하고, 그 뒤에 국민의당이 추미애 대표를 포함해서 우리당 관계자들을 고발했던, 그 과정을 제가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 사건은 누가 얼마만큼 관여했는지 그것은 수사로써 밝혀져야 되겠지만, 현재까지 이유미씨가 구속된 사정만 보더라도 자유민주적 질서를 근본적으로 침해한 것은 틀림이 없다”며 “그런 측면에서 형사책임의 소재 여부를 떠나 국민의당이 공당으로서 과연 정치적 책임에 충실하고 있는가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원내의 일은 따로 있다. 원내는 국회법과 여러 절차에 따라서 원내교섭단체는 그 안에서 움직이는 여러 주제들을 합의하고 토론하고 협상한다”며 “그러나 당의 일은 원내의 일과 다른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 최고위원은 “일치를 노력 할 뿐이지 당대표로서 이 엄중한 사건에 대해서 그에 걸 맞는 평가를 내리고, 그것을 당원들에게 호소하고 상대 당에게 무엇인가의 정치적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온당한 태도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