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어트 시장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한 ‘스마트 다이어트’ 방법이 뜨고 있다. ‘이만큼 먹고 이정도 뛰면 살이 빠지겠지?’라며 자신의 감과 경험에 의해 다이어트 하던 지난날과 달리 운동량 기록, 체성분 분석까지 해주는 스마트 기기들의 도움을 받으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그 중 자신이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파악해 균형 잡힌 식사를 했는지 평가하고 지도해주는 식계부 앱은 다이어터들에게 필수로 통한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기본은 식이요법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들에는 뭐가 있을까?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1. 아보카도
최근 TV에 여자 연예인들의 아보카도를 활용한 식단들이 보여지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소화시키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며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의 원천으로 포만감을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2.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2006년 미국 ‘헬스’지에서 선정한 5대 슈퍼푸드에 꼽히기도 했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데 기존 요거트의 2~3배 이상 함량이 높고 고단백 식품이라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3. 코티지 치즈
많은 여성들이 치즈를 활용한 음식을 좋아하지만 치즈는 대부분 지방으로 만들어져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코티지 치즈는 저 지방 치즈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코티지 치즈는 1컵이 조금 넘는 양에 35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한끼 식사 분량으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다.

무조건 굶거나 하는 다이어트는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식단관리와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매번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단 짜기가 어렵거나 다이어트 음식 섭취하면서 좀 더 빠른 감량을 원한다면 다이어트 건강 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NS를 통해 다이어트 보조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이어트 보조제 홍수 시대가 되었다. 알약 타입의 다이어트 보조제부터 물에 타먹는 다이어트 보조제, 젤리 형태의 다이어트 보조제 등 수 많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 있으며 계속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가르시니아의 경우 한국인의 식생활에 적합한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관심이 뜨겁다. 

그러나 가르시니아라고 해도 다 같은 효능을 내는 것은 아니다. 가르시니아는 수용성 가르시니아와 불용성 가르시니아로 구분할 수 있는데 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물과 결합하여 점도가 높은 졸(SOL) 형태가 되어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체내 콜레스테롤과 독성 물질 등을 흡착하는 효과를 지닌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원가 절감을 이유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는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으며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이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어 빠르고 효과적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먹어도좋아’ 하재호 마케팅 본부장은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 만을 고집하여 수용성 가르시니아의 다이어트 효과를 아시는 분들과 효과를 보신 분들은 꾸준하게 ‘먹어도좋아’를 선택해 주신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먹어도좋아’는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 가르시니아 성분을 보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형상파우치(개별포장)을 도입하여 성분 보존과 함께 휴대성까지 높여 2030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선빈 다이어트로 유명한 ‘먹어도좋아’는 현재 공식몰에서는 먹어도좋아 따블세트 등 인기 세트 제품 최대 22%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적의세트 할인 이벤트는 오직 ‘먹어도좋아’ 공식몰에서만 구입가능하며 세트 구성 등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