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부영 청소년 수련원 전경.<사진=부영그룹 제공></div>
▲ 제주 부영 청소년 수련원 전경.<사진=부영그룹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부영그룹은 10일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에 ‘제주 부영 청소년 수련원’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수련원은 대지면적 1만9956㎡, 연면적 9471㎡,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다.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는 2인 및 8인 객실 86실을 비롯해 강당, 식당, 휴게실,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300명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식당과 실내 집회장,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 야외 체육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청소년 수련활동에 최적지란 평가를 받고 있다.

수련원에는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을 지닌 청소년 지도사들이 배치된다. 이들은 의미 있는 수학여행, 리더십을 위한 간부수련회, 인성 및 자원봉사 등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수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 부영 청소년 수련원 관계자는 “여미지 식물원 옆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최신시설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들이 유익하고 안전하게 수련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국내에 고등학교 기숙사, 대학교 교육시설, 마을회관 등 교육·사회복지시설 190여 곳을 무상으로 건립해 기증했다.

해외에서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동티모르,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르완다 등 아·태지역 및 아프리카 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과 디지털피아노 6만 여대, 교육용 칠판 60만 여개를 기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