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즐겨 먹는 피자는 크게 미국식과 이탈리아식으로 나뉜다. 미국식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오븐피자형식이고 이탈리아식은 화덕피자 형태로 고온에서 짧은 시간 구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화덕피자의 매력은 바삭하고 쫄깃한 도우와 부드러운 치즈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에 있다.



이 가운데, 피제리아소하가 이탈리아 정통 피자인 나폴리피자를 맛볼 수 있는 화덕피자 전문 광명 맛집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인 피제리아소하는 갤러리의 느낌으로 실내 벽면에 다양한 음식사진과 풍경사진들이 걸려 있다. 피제리아소하의 쉐프가 세계 여러 곳을 여행 다니면서 직접 찍은 음식사진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매장 한쪽에 전시된 이태리산밀가루, 파스타면, 소스들은 이국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로 인상적이다.



피자는 이탈리아 정통 피자인 나폴리피자 방식 그대로 이태리산 밀가루를 반죽하여 3일 이상 숙성과정을 거친 뒤에 480도 화덕에 구워져 나온다. 피자뿐만 아니라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 모든 음식을 천연재료로 만들며, 조미료를 넣지 않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들은 자극적이지 않아 건강한 맛을 제공한다.

점심에는 수프, 샐러드, 화덕피자, 파스타, 음료로 구성이 된 런치세트로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2인과 3인으로 주문이 가능한 런치세트는 평일 점심 인근의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단품으로 주문을 해도 웰컴디쉬부터 시작해 메인디쉬와 후식까지 맛볼 수 있다.



피제리아소하 관계자는 “분위기가 좋은 광명 밤일마을 맛집으로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데이트장소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찾는 분들이 많다”며 “방문 전 미리 예약을 한다면 기다리는 일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명 맛집 피제리아소하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이고,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