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서민·소외계층 금융상담 및 고용지원 업무연계를 위한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왼쪽)이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 2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서민·소외계층 금융상담 및 고용지원 업무연계를 위한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왼쪽)이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신한은행은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와 서민·소외계층 금융상담 및 고용지원 업무연계를 위한 협약에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현재 40→50개로 확대 신설할 계획이다. 또 이들 점포에서 서민금융진흥원 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소액금융지원 ▲개인회생, 프리워크아웃 등 공·사적 채무조정 ▲일자리 소개 업무를 진행한다. 

이에 그동안 은행 자체적으로 지원하기 힘들었던 개인회생, 파산, 일자리 소개 등 다각적인 서민금융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은행이 서로의 강점을 한데 모아 협력함으로써 서민금융 접근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