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건강영양소 ‘듬뿍’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동원참치 <사진=동원F&B 제공>
▲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동원참치 <사진=동원F&B 제공>
[폴리뉴스 이해선 기자] 지난 1월 미국 FDA가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FDA 발표에 따르면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서는 최소 230~340g의 생선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아울러 미국 타임지는 16대 힐링푸드로 참치캔을 꼽으며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동원참치, 신규광고로 ‘바로 먹는 영양’ 가치 전달

25일 동원F&B에 따르면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이러한 동원참치의 효능을 담은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거나 거르는 일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동원참치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참치는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한 캔씩 챙겨먹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할 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우러지며 활용도 간편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는 일상 속에서 참치가 가진 ‘바로 먹는 영양’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 제품 개발에 힘써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이미지 <사진=동원F&B 제공>
▲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이미지 <사진=동원F&B 제공>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 식품’이자 ‘브레인푸드’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50~200㎍/person/day에 적합한 수치다. 

참치의 또 다른 기능은 똑똑한 아이를 만들어주는 브레인 푸드(Brain Food)라는 점이다. 

등 푸른 생선은 머리가 좋아지는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가 함유한 DHA 양은 뛰어나다. 미국 FDA는 어린이들에게 참치캔을 포함한 수산물의 주기적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미인이 많기로 유명한 베네수엘라의 미인사관학교 ‘킨타 미스 베네수엘라’에서는 미녀들의 저녁식사로 참치캔 200g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급식품에서 편의식품 거쳐 건강식품까지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식품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우리나라 소비시장의 성장 과정을 함께 하며 그 색깔을 변화시켜왔고, 소비자 트렌드에 발 맞추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미니언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미니언즈 기획상품 <사진=동원F&B 제공>
▲ ‘미니언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미니언즈 기획상품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는 최근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동원참치에 미니언즈를 입히기도 했다.

미니언즈는 ‘슈퍼배드’ 시리즈의 강렬한 신스틸러로 등장해,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그간 시중에 출시된 미니언즈 콜라보 상품들은 수집현상까지 발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동원F&B는 지난 5월달부터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구매하면, 노란색 미니언즈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알루미늄케이스)를 비롯해 보관용기 등을 증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동원참치 TV광고도 선보였으며,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에 미니언즈 캔스트럭션(캔을 이용해 만드는 예술 구조물)을 전시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상반기 내 참치캔 패키지 자체에 미니언즈를 새긴 ‘동원 미니언즈 참치’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동원참치의 시그니처인 노란색 캔과 귀여운 노란색 괴물 미니언즈가 귀엽게 디자인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