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맞벌이를 하지 않는 가정이 거의 없다. 정말 수입이 많지 않은 이상 외벌이를 하는 집이 드물고, 아이가 생기기 전에 조금이라도 기반을 다지고자 하는 젊은 부부들이 많다. 

이에 KH자산관리법인은 신혼부부를 위한 재테크 방법 몇 가지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1. 구체적인 재무관리 계획을 세우자
내집 마련과 자녀 교육/유학비, 여행비, 노후를 위한 준비 자금 등 구체적인 재무목표를 세워야 돈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수월해질 수 있다.

2. 부부의 월급/지출 통장을 함께 관리하자
서로 얼마를 버는지, 채무가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오픈하고 같은 목적을 위해 돈 관리를 해야 더 효율적으로, 안정적으로 자산을 키워나갈 수 있다.

3. 비상금을 준비하자
서로 모르는 비상금이라기보다, 가정에 일어나는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생활비의 3~6개월치 정도가 되는 비상금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4. 자녀교육비 마련을 위한 재테크를 시작하자
자녀가 아직 어리거나, 아직 없을 때부터 앞으로 필요할 교육자금을 정기적으로 준비해 두어야 돈 걱정 없이 풍족한 교육환경을 마련해 줄 수 있다.

5. 한 사람 카드 몰아쓰기
신용카드를 쓸 때 부부 중 한 사람의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소득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연 소득의 25%를 넘어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6. 카드 포인트 합산하기
부부의 카드 포인트 역시 합산해서 사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가지고 카드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거래실적 통합과 마찬가지로 같은 카드사 포인트끼리만 통합할 수 있다.

신혼부부를 위한 재테크 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KH자산관리법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