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오 거리를 포함해 복잡하고 화려한 이미지인 압구정은 복잡함과 다양성 덕분에 즐겁고, 동시에 그 때문에 어려운 곳이다. 특히나 압구정 데이트코스를 찾는다면 어딜 가야 할지 갈팡질팡하기 십상. 특히나 최근 강남 한우맛집이 늘어나면서 각각 개성과 메뉴, 분위기가 각양각색인 가게들을 고르는 것도 어려운 일이 되었다.



소고기, 특히 한우는 언제든 사랑받아온 메뉴라 더 말할 필요도 없다. 하지만 그 중 유행이 시작된 지는 그리 길지 않은 숙성한우가 압구정 맛집으로 서서히 자리를 잡고 있다. 숙성한우는 한우 자체의 감칠맛을 끌어내는 숙성과정을 거쳐 입맛이 까다로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고기와 함께 어우러지는 메뉴들 또한 함께 마련해 연령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고 있으며, 서울맛집 베스트 10에도 이름을 올리곤 한다.



그중에서도 등심팩토리는 다양한 압구정 고깃집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맛집이다. 이곳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저온숙성법을 이용해 한우의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높여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는 평판. 물론 고기뿐만 아니라 세련됨, 헬시한 취향을 저격하는 곤드레밥, 장아찌국수 등의 사이드메뉴를 함께 제공해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젊은 층에 인기가 있어 압구정 회식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곤 한다. 그런 덕분인지 광주 천현한우, 양평 당너머, 횡성 함포고복과 함께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서울 고기 맛집이다. 흔한 맛에 질려 독특한 압구정 소고기 맛집을 찾는다면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 감칠맛 훌륭한 숙성한우를 맛보는 것이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