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 <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모바일 앱 ‘신한아이 알파’를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신한아이 알파’는 사용자 환경의 단순함과 사용편의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디지털 브랜치로써의 역할을 더욱 강화했다. 예를들면 계좌 개설, 투자정보서비스,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시 이용단계가 간소화 됐고, 증권업계 최초로 미성년자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딩 서비스도 전면 개편됐다. 글로벌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반영해 세계 각국의 주식들을 국내 주식처럼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선했다. 

손쉬운 채팅상담으로 신한금융투자의 상품 및 서비스를 문의할 수 있는 ‘Talk상담’ 기능도 어느 메뉴에서나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모바일 푸시 기능을 이용한 알리미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강화되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도 다양한 투자정보와 계좌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받아 볼 수 있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신한아이 알파 개편을 통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신한금융투자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