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 검찰에서 소상히 밝히겠다"

공관병 '갑질' 의혹으로 군검찰에 소환된 박찬주 육군대장(제2작전사령관)이 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검찰단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공관병 '갑질' 의혹으로 군검찰에 소환된 박찬주 육군대장(제2작전사령관)이 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검찰단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주연 기자] ‘공관병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육군 대장)이 8일 군 검찰에 소환돼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물의를 일으켜 참담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박찬주 사령관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 검찰단에 도착해 기자들로부터 “본인이 지시했느냐”는 질문을 받고 “모든 것은 검찰에서 소상히 밝히겠다”면서 “우선 국민 여러분께 큰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한 마음이다”고 답하며 이같이 말했다. 

또 박 사령관은 전역 신청서를 낸 이유에 대해 “(이런) 의혹만으로도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서 전역 신청을 한 것”이라면서 “아직 저의 신변에 관한 것은 통보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박 사령관은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는 것에 대해 억울하다는 생각은 안 드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그런 생각 없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자발찌는 개인 돈으로 구매한 거냐”는 질문에는 “소상히 밝히겠다”는 간략한 답변을 내놨다. 

한편 군 검찰은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에 대해 지난 7일 박 장군의 부인 전 모씨를 먼저 소환 조사한 바 있다. 박 사령관에 대해서는 직권 남용 등의 혐의를 물을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