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청산 위원회 중심으로 부정부패, 갑질 등 적폐 없앨 것”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주연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국정원 댓글공작 사건 및 군대 갑질 논란에 대해 “검찰, 경찰, 군대 등 주요 권력기관들의 오랫동안 쌓인 적폐가 드러나고 있다”며 “정권교체가 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가슴을 쓸어내리는 저의 심정이 대다수 국민들의 심정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적폐청산의 첫번째 과제는 국가 권력기관들을 다시 국민 품으로 돌려보내는 일이다"라며 "법과 제도의 개선은 입법 과제로 추진하되 우선적으로 개혁 적임자들로 하여금 지체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자유한국당이 국정원, 적폐청산TF 활동에 어깃장을 놓고 있다. 국정원 개혁을 가로막겠다는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서 “전 정권이 감춰둔 추악한 치부가 드러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추 대표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향해 "좌파 세력이 군 장성을 내쫓고 있다고 망발을 했다"며 "기승전좌파에서 한치도 나아가지 못하는 낡은 사고 방식에 유감이다. 이분들에게 보수의 미래가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추 대표는 "우리당은 적폐청산 위원회를 중심으로 곳곳에 독버섯처럼 퍼진 부정부패, 비리, 갑질 등의 적폐를 없애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그것이 촛불시민이 우리에게 바라는 것이자 시대적 과제"라고 당의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