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체육회, 한국체육대학교와 MOU 체결

실시간 뉴스

    - 스포츠 발전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8월 11일(금) 체결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일(금) 한국체육대학교(총장 김성조)와 「스포츠 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은 대한체육회와 한국체육대학교 간의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제 스포츠 프로그램 과정을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과과정 개발에 대한 협력, 그 외 체육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및 노하우를 활용한 협력사업 발굴 추진 등 이다.

    오늘 협약체결식에 참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국체육대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체육대학교 김성조 총장 역시 “대한체육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국제 스포츠 프로그램 과정의 설립과 스포츠발전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협약체결식을 마친 후에는 대한체육회 주최, 한국체육대학교 주관으로, 「운동선수, 미래를 묻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은퇴선수 현황과 문제점, 운동선수 진로 고민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훈 기자 kjh@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