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길이 가는 곳마다 오랜 과거의 정취가 느껴지는 강화도는 가족여행지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이다. 물때에 따라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동막해수욕장, 팔만대장경의 고향인 천년의 사찰인 전등사 등은 대표적인 강화도 가볼만한곳이다.

또한, 뱃길로 오가던 석모도에 다리가 개통되어 연일 석모도 자연휴양림과 같은 석모도 가볼만한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석모도 여행코스로의 접근도 용이해졌다.

강화도는 바다에 둘러 쌓인 섬이라는 지형적 특성으로 해산물이 강화도 먹거리로 유명하다. 강화도의 후포항은 바닷물이 세기로 이름나 있는데 그만큼 고기들의 활동량이 높아 탄력적이고 싱싱한 횟감이 잡혀 회를 꼭 먹어봐야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강화도맛집 추천목록에 0순위로 꼽히는 용궁횟집을 소개한다.

용궁횟집은 태안 선창횟집, 군산 새만금횟집과 함께 서해안 3대 횟집으로 유명한 강화맛집이다. 강화도 절벽에 위치하여 최고의 전망권을 보유한 곳인데, 특히 저녁에 창밖의 낙조가 훌륭하다. 관광지임에도 바가지 없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현지 단골이 많다.

청담동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셰프가 주방을 맡고 있어 음식의 데코가 화려하고 눈에 예쁜만큼 음식의 맛도 수준급인데 가격대가 합리적인 편이다. 아름다운 전망 뷰에 최근 인스타 맛집으로 가성비가 훌륭한 강화도 횟집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강화도 여행코스에 빠지지 않는 명물집으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