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즐기기 위해 택하는 바캉스. 하지만 두피와 모발에게는 적신호다. 휴가지의 강렬한 태양은 곧 높은 자외선 지수를 의미한다. 두피염이나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한 취업포털이 여름휴가를 다녀온 직장인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80.4%가 후유증을 겪고 있었다. 특히 자외선으로 인한 두피의 자극을 주요 증상으로 꼽는 경우가 많았다. 자외선 차단제로 관리하는 얼굴과는 달리 두피는 무방비 상태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이뿐만이 아니다. 현대인의 두피는 각종 환경오염에 노출돼 있다. 매연 등 대기오염과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중국발 미세먼지는 모발에 흡착돼 두피 여드름과 두피염 등 트러블을 유발하고, 정수리 탈모나 원형 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잦은 음주와 흡연, 호르몬 불균형, 약물 부작용, 과도한 다이어트 등은 모발 건강에 치명적이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분비되는 코디솔은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모낭의 영양공급을 방해하고, 머리 탈모의 원인이 된다. 이는 최근 젊은층과 여성의 원형 탈모와 정수리 탈모, 지루성 두피염 비율이 증가한 이유이기도 하다. 탈모는 더 이상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은 세대를 초월한 관심사가 됐다.

따라서 머리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과 각질 제거 등 청결한 두피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과도한 비듬과 머리 빠짐 등 탈모 초기 증상이 있을 경우 탈모에 좋은 샴푸로 두피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탈모를 예방하고 지친 두피에 휴식을 주고 싶다면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를 추천한다. 세정력이 우수해 두피의 각질, 비듬 등 노폐물 제거에 좋다. 천연 밀 단백질과 토코페롤(비타민E) 성분이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와 모발을 마일드 하게 관리한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에는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러 성분이 함유돼 있다. 허브 추출 성분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두피를 빠른 수딩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두피 각질, 비듬 등을 청결하게 클렌징한다. 뿐만 아니라 귀리커넬 추출물과 실크, 밀 단백질이 영양 공급을, 베타인과 판테놀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두피 진정과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사용법 역시 간단하다.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의 적당량을 덜어 두피는 손끝으로, 모발은 손바닥을 이용하여 1~3분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른다. 이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어 내면 된다.

한편, 두피와 모발 케어 및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