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 일대를 이어주는 사당은 예전부터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 지역이다. 교통수단이 잘 발달한 만큼 많은 회사와 상권들이 함께 형성되어 있다. 

 

주변에 회사가 많은 특성상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식사하기 좋은 다양한 음식들과 퇴근 이후 회식하기 적합한 맛집들이 밀집해 있기도 하다. 2대째 고기 맛의 전통을 이어 온 ‘백제231’ 또한 저렴하고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는 사당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회식메뉴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꼽을 수가 있는데 이 집은 한우등심1+, 소생갈비, 소양념구이, 차돌구이, 한우육회 등 소고기와 부드러운 식감의 돼지고기를 모두 다루고 있다.

 

고기메뉴는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구성을 보다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는 3~4인이 함께 식사하기 좋아 가족외식메뉴나 회식메뉴로 찾는 이들이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신선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백제231 관계자는 “소양념구이는 살 부분만 발라 본사만의 비법이 담긴 즉석 수제 양념을 이용해 만든 것”이라며 “한 번 베어 물면 야들야들한 식감과 더불어 풍미가 살아 있는 고기 맛을 한 것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렁된장찌개와 차돌된장찌개, 육회비빔밥, 불낙전골, 갈비김치찜 등 점심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며 “오랜 시간 고객들의 성원을 받은 만큼, 변치 않는 맛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당 맛집 ‘백제231은 단체석과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