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10월까지 안양천 ‘자연생태 체험프로그램’ 운영
- 생태공원의 식생 동식물 탐방, 자연의 재료를 이용한 곤충 만들기 등 체험
- 도심 속 자연공부방으로 자연의 소중함 일깨워


[폴리뉴스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가을철을 맞아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안양천 ‘자연생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양천 ‘자연생태 체험교실’은 도심 속 자연공부방으로 흥미로운 자연생태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연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

유치원생,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화~목요일 안양천 생태운영센터 및 하천변 등에서 진행된다. 안양천 생태공원에서 생육하고 있는 가마우치, 황새, 잉어 등을 직접 관찰하고 개망초, 갈대, 벚나무, 버드나무, 소나무 등 안양천 주변의 들풀과 나무에 대한 숲해설가의 재미있는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자연의 재료를 활용한 곤충 만들기, 솔방울과 종이컵을 이용한 볼링대회 등 흥미로운 놀이를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8월 말까지 영등포구청 푸른도시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참여 시에는 간소복과 모자, 간단한 식수 등의 준비가 필요하다. 프로그램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푸른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가을철을 맞아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프로그램에 참여해봄으로써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