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통합 관련 “적당한 시기 용서할 것…돌아오라”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문제에 대해 “유·무죄의 문제가 아니라 정치적 책임의 문제”라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홍 대표는 이날 당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 G1(강원민방) 시사매거진 ‘인사이드’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당이 이렇게 궤멸하고 한국의 보수진영 전체가 국민에게 신뢰를 상실하게 된 계기를 만든 데 대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적 책임”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렇게 새로운 혁신작업을 하고 있고, 그 결과에 따라 국민에게 새롭게 다가가는 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또 바른정당과의 통합 문제에 대해 “구명정을 타고 나간 사람들이 망망대해를 떠돌고 있다”면서 “적당한 시기에 용서할 테니까 모선으로 돌아오라고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정을 잘못 운영한 죄가 탈출한다고 해서 없어지느냐”고 반문하면서 “적당한 시기에 돌아오라는 것”이라며 복당을 촉구했다.

홍 대표는 바른정당 인사들의 복당 명분을 위해 당내 인적청산을 먼저 단행하겠다고 했다.

그는 “국정파탄에 책임 있는 사람은 정리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이 사람들(바른정당 인사들)이 돌아올 명분이 생기지 않겠느냐”면서 “그래도 안 돌아오면 비겁하고 나쁜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