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갱년기를 경험하게 되는데 폐경 이후에는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불안과 신경과민, 전신 노화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여자갱년기증상은 안면홍조이며 주로 호르몬 불균형 때문에 체온 조절 중추가 무너져 발생하고 심하면 갱년기불면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간단한 운동을 시행하며 심폐기능을 강화시키고 근력, 유연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강도가 높은 운동은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갱년기 극복법으로는 수영과 같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전신운동을 하는 것이 적합하고 가벼운 조깅이나 등산도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여성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특히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인 석류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갱년기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 에스트로겐 음식인 석류에는 '엘라그산' 성분이 매우 풍부하며 비타민B와 비타민C, 식이섬유, 엽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이런 석류 효능 때문에 국내에서도 석류추출물을 함유시킨 여성 갱년기 영양제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석류는 껍질과 씨앗에도 영양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통째로 먹는 것이 좋지만 보통은 과육만을 섭취하기 때문에 아쉽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석류의 좋은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싶다면 석류추출물이 들어간 갱년기영양제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더플로레에서 선보인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석류추출물을 포함하고 있는 갱년기건강식품이다. 이 제품은 석류추출물 관련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삼성화재의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해 신뢰도가 높으면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찾고 있던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더플로레 미작은 석류추출물 이외에도 식이유황과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정제 사이즈가 작게 제작되어 복용 편의성이 높다.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보관이 편리한 밴딩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어머니 생신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각각의 정제는 개별포장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대처 방법을 몰라서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천연 에스트로겐 음식인 석류추출물이 함유된 갱년기여성 N 미작으로 간편하게 갱년기 건강관리를 시작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