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상암 맛집 ‘시골보쌈&감자옹심이’는 KBS 생생정보통에 ‘서울 3대 보쌈’으로 방영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음식점은 주변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저녁에는 상암 회식 장소로 밤낮없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재료 고유의 건강한 맛을 내기 때문에 주말에는 가족 단위 식사 및 모임 장소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시골보쌈&감자옹심이’의 보쌈은 비계와 살코기가 적당히 섞인 고기를 잡내 없이 삶아 감칠맛과 육질의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보쌈 맛을 좌우하는 무속과 김치는 깊고 깔끔한 맛을 낸다. 정성스러운 단계를 거쳐야 맛볼 수 있는 별미인 '감자옹심이'는 99% 감자를 이용해 만들어 쫄깃한 맛은 물론 멸치 육수로 끓여내 감칠맛까지 더한다. 보쌈 정식, 순두부, 쭈꾸미 비빔밥, 냉면 등의 점심 메뉴는 물론, 꼬막 무침, 해물파전, 쭈꾸미 철판 등의 메뉴도 있어 상암 직장인들이 퇴근 후 술잔을 기울이기 좋은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상암동 하늘공원 맛집 관계자는 “시골보쌈&감자옹심이 상암점은 연일 보쌈을 찾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미 상암 MBC 맛집, 수색역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 보쌈 맛에 반해 이내 단골이 된다. 넓고 깔끔한 공간을 자랑하는 매장은 고급스러운 단체룸이 여러 개 마련되어 있어, 상암동 회식 장소 및 가족 모임 장소로 손색이 없다. 또한, 오픈된 단체석도 있어 주변 직장인들의 단체 회식 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상암동은 각 방송사가 밀집해 있어 방송 관련 기업 종사자가 9만명에 이르는 곳이다. 시골보쌈&감자옹심이는 호불호 없이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상암 데이트 장소로 하늘공원을 찾는 젊은 연인 고객들이 많이 방문해주고 있다. 10월에는 하늘공원 억새풀 축제도 진행되기 때문에 서울 나들이 장소로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