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 사이에서 홍대는 놀거리, 데이트코스, 만남의 장소 등으로 알려진 장소다. 주변으로 유흥업소나 술집, 버스킹 등 먹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보면 홍대는 홍대입구역부터 연남동까지 이어지는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 아름다운 꽃나무로 조성된 경의선 숲길 공원으로 여유로운 산책, 휴식, 그리고 벤치에 앉아 가벼운 담소를 나누기 좋은 장소다.

다양한 맛집들 중 모임 장소나 친구, 연인과 술한잔 기울이며 부담없이 먹기 좋은 고기집 중 고기 맛집을 얘기한다면, 단연 '소문난집'이다.

'소문난집'은 한 자리에서 20년 간 영업해오며 신촌의 상권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내공을 보여줬다. 푸짐한 인심과 늘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로 자리를 지켜온 대표적인 신촌맛집 ‘소문난집’이다. 대학가에 위치한 탓에 학생들 및 젊은이들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여 가격은 낮게 책정하면서도 한결같은 맛을 유지해온 전략이 성공의 요인이다.

신촌맛집 소문난집의 대표메뉴는 칼집삽겹살이다. 이 집의 삼겹살이 맛있는 이유는 허브 등 양념을 뿌려 돼지의 잡내를 잡아 삼겹살 맛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고기에 칼집을 내서 굽기 때문에 속까지 골고루 잘 익으면서도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살아 있다.

칼집삽겹살 이외에 막창, 대패삼겹살, 껍데기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들을 갖추고 있으며, 고기를 먹을 때 곁들여 먹어야 할 음식 된장찌개와 계란찜부터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연두부, 상추, 야채 등 또한 신선하고 푸짐하다. 

한편, 소박한 매장 분위기지만 정감이 넘치며 '소문난집'은 연예인들도 자주 방문하는 맛집이라고 전해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