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당 맛집 ‘백제231’, 육즙이 살아있는 1+한우, 돼지고기와 함께 다양한 식사류로 제공해

실시간 뉴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 서울에서 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하고 있는 사당은, 지하철 2호선과 4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며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를 걸치고 있어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유동인구가 많은 편에 속한다.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사당동은 다른 도시들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사당동의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삼일공원, 낙성대공원, 샤로수길, 관음사 등의 볼거리가 갖춰져 있고, 방배동 카페골목과 함께 먹자골목이 조성되어 있어 젊은 연령층의 데이트장소로도 회자되고 있다.



    사당동은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지만, 그중 백미는 바로 다양한 먹거리이다. 하루에도 많은 인구가 오가다 보니 하나 둘 생겨난 음식점 중에서 사당 맛집 베스트로 불리는 곳들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그중 ‘백제231’은 한자리에서 30년을 지켜오며 2대째 대를 이어가고 있는 사당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집에서는 한우, 돼지고기와 함께 산양산삼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엄선한 1+한우, 친절한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 이 업체의 인기 메뉴로는 1+한우등심, 소생갈비, 소양념구이, 한우육회가 있다. 사당 지역 특성상 회사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데, 실내 홀이 넓고 주차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사당 회식장소로도 종종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사당 고기집 백제 231 업체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에 늘 감사드린다. 회식이나 단체 모임 시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면 기다리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히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는 A~E까지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소생갈비, 소양념구이, 차돌구이 식사류인 우렁쌈장이 함께 나오는 C세트가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고 실제로도 잘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근 상권을 고려한 다양한 식사류로 점심 식사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식사 메뉴로는 우렁된장찌개, 차돌된장찌개, 육회비빔밥, 물냉면, 육회 냉면이 있다”며 “수십 년간 고객님들께 받아온 사랑을 보답하는 일은 변함없는 맛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다. 앞으로도 친절한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주 기자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