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굵고 검은 머리털이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적인 영향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탈모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유전적 원인 이외에도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스트레스와 학업과 취업에 대한 불안감, 여성들의 경우에는 가사 노동에 대한 부담감의 영향으로 스트레스, 호르몬의 불균형, 잘못된 두피관리 등의 원인으로도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중, 장년층 남성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탈모가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서나 나타날 수 있다. 여성들도 탈모의 위협에서 결코 안심할 수 없는 것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여성탈모 환자는 8만 5천여 명으로 전체 환자의 44%에 달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탈모인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다. 탈모는 머리가 빠지는 스타일에 따라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M자탈모 등으로 분류되는데 모발이 얇아지고 가늘어지는 것은 탈모의 시작을 알리는 전조증상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탈모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앞머리 탈모 등을 겪고 있는 여성들은 급격한 다이어트와 불균형한 호르몬, 잦은 스트레스 및 헤어 스타일링으로 인해 발생되는 후천적인 탈모가 많다.

이 같은 후천적 탈모의 대부분의 증상은 두피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탈모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탈모치료는 약물 치료과 모발이식 등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탈모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스케일링과 두피관리 등을 통해 두피각질을 제거하고 두피수분공급, 두피영양공급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을 탈모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필요하다.

집에서는 주기적으로 쌓이는 두피의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특히 탈모샴푸를 활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여성들의 경우 모발이 얇고 두피가 외부 자극에 약한 경우가 많이 때문에 이에 맞는 탈모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에서 출시한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와 더불어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켜줘 건강한 모발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샴푸에 함유되어 있는 덱스판테놀이 풍부한 영양 에너지를 선사한다.

헤머셀 관계자는 "최근 탈모샴푸를 많이 찾고 있다. 매일 쓰는 샴푸의 선택은 매우 중요한데 얇고 연약해 끊어지기 쉬운 모발이라면 모발 굵기의 증가를 돕는 전용 샴푸를 소개한다"며 "헤머셀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샴푸로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키며 두피에 쌓인 각종 각질, 피지, 비듬을 케어 해준다. 최근에는 인기뷰투버, SNS 등에서 소개하는 제품으로도 알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