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메뉴나 회식메뉴가 으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고기이다. 고기 중에서도 한우는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나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경화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우는 위장에서 소화되는데 약 3~4시간으로 탄수화물보다 위가 든든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러나 한우는 그 맛과 효능처럼 가격도 높은 편이라 쉬이 접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에 따라 비교적 저렴하게 한우를 맛볼 수 있는 한우 정육식당이 늘어나는 추세로, 세종시 맛집 ‘세종청사한우’ 또한 1+와 1++등급의 한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한우전문 정육식당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업체는 입구 정육코너에서 원하는 고기를 고르고 결제 후, 1인 3천 원의 상차림비를 내고 고기를 구워 먹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직접 한우를 통째로 구매하여 매장에서 직접 발골하기 때문에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한우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밖에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맛볼 수 있는 점심특선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한우불고기전골과 한우육회비빔밥이 이에 해당하며, 특히 한우불고기전골은 점심 인기메뉴로 7가지 찬과 공기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채소와 당면, 버섯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든든한 점심으로도 적합하며, 생생정보통에서는 한우불고기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업체 관계자는 “점심에 한우불고기전골을 많이 찾는다면 저녁에는 구이류를 많이 먹는다. 하얗게 서리가 내린 듯한 마블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한우는 꽃등심, 육회, 치맛살, 갈비살 등 원하는 부위로 선택해서 먹을 수도 있고 모듬한우로 먹을 수도 있다. 튀지 않는 고급숯을 사용하여 은은하게 베인 숯불의 향이 한우의 풍미를 살려준다는 평이다”고 전했다.

이어 “매장에서 직접 발골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면서 “사골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특히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