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시 먼지와 탁한 대기로 인해 두피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환절기두피의 기온변화 요인과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 두피에 노폐물이 축적되어 피부가 악화되기도 한다. 늘 머리를 감는 습관을 가졌음에도 두피에 문제가 생긴다면 자신의 두피에 적합하지 않은 샴푸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의심해보아야 한다. 두피케어 제품인 샴푸가 자신의 두피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뾰루지, 머리냄새, 각질, 두피가려움과 같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두피타입이 지성이라면, 피지 분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티트리 등)이 함유된 지성샴푸가 좋은 두피관리법이 될 수 있다. 또한 건조한두피의 경우에는 두피수분 보습 역할을 하는 천연 한방샴푸나 유기농샴푸 등의 두피관리샴푸가 유용하다. 또한 화학물질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민감성두피는 인체친화적인 무실리콘 천연유래계면활성제 샴푸 및 민감성두피샴푸를 이용하여 두피진정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덧붙여 건성두피에 상한머리복구를 위한 모발관리용 팩, 토닉과 같은 모발영양제품, 또는 케어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된다. 또한 헤어에센스, 헤어앰플 등의 헤어영양제를 추가적으로 사용하여 머리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마사지기를 이용한 셀프두피케어 클리닉, 미용실두피케어, 두피영양제품 사용도 두피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한경비즈니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더 헤어 머더 셀러의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굵게 해주고 쉽게 기름지는 지성 두피를 위해 두피 쿨링 효과를 첨가한 의약외품 남성용 샴푸다.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등 모발에 이로운 영양소가 포함되어 모발의 생장과 건강을 돕는다. 또한 멘톨과 캠퍼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선사하며 티트리, 녹차 등의 자연 유래 식물 추출 성분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두피케어샴푸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가늘고 건조한모발과 두피에 보습과 함께 영양을 선사하는 여성용 샴푸다. 캐모마일꽃수가 민감해진 두피 진정을 돕기 때문에 민감성 두피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가려움 케어에도 효율적이다.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탈모 방지 샴푸 제품으로, 모발에 쌓여있는 피지와 두피비듬, 노폐물을 제거하여 청결하고 트러블 없는 두피와 헤어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매일 5분의 투자로 미용실을 통한 클리닉 없이도 모발에 건강과 윤기를 더하는 극손상 모발 전용 트리트먼트다.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두피와 모발에 인공 큐티클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보호를 돕는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쉽게 자극받는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주는 두피관리 샴푸로,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천연 밀 단백질과 토코페롤(비타민E)성분이 들어있어 두피 진정과 영양 공급을 한번에 해결하는 클렌징 샴푸다. 세이지, 라벤더, 로즈마리 추출물과 토코페릴아세테이트로 두피 진정과 수딩 효과가 뛰어난 두피클렌징샴푸다.

한편,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