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토크콘서트에 참석했다가 '젠더(gender)' 때문에 민망한 상황을 연출해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19일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토크콘서트 '한국정치: 마초에서 여성으로'에 참석했다.

홍 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주최한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강월구 강릉원주대 초빙교수의 발표가 끝난 뒤 소감을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젠더', '젠더폭력' 등 용어에 대해 "트랜스 젠더는 들어봤지만, 젠더 폭력에 대해선 선뜻 이해가 안간다"고 말했다.

홍 대표의 '용어 질문'에 강 교수는 "권력의 차이로 인해 불평등한 관계 속에서 생기는 성폭력, 데이트 폭력, 부부 강간 등의 폭력"이라고 설명했다.
 
강 대표의 설명이 끝나자 류석춘 당 혁신위원장이 "요즘 세상에 남자 권력으로 여성을 지배한다는 것은 이미 지나간 얘기"라며 "성 평등을 넘어 여성 우월적으로 가지 않았느냐는 생각도 든다"고 거들었다.
 
'젠더'는 생물학적 성별이 아닌 사회적 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개인이 사회로부터 학습하거나, 사회적으로 정의한 성을 뜻한다.
 
용어의 뜻을 물어보는 홍 대표의 질문과 강 교수의 설명에 반박하는 류 위원장의 발언에 사회를 맡은 한국여기자협회 회장인 박성희 혁신위원은 "발언이 아슬아슬하다"며 자제를 요구하기도 했다.
 
현장에 참석한 채경옥 여기자협회장은 "당 대표는 젠더폭력이 뭐냐고 묻고 류 위원장이 그에 부연 설명한 내용을 보니 '한국당이 아직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또 채 회장은 "한국당이 일반적으로 영남의 마초, 꼴통 이미지가 강한데 그런 것을 여과없이 자꾸 드러내는 것이 젠더 감수성이 떨어지는 것"이라며 "홍 대표가 몰라서 솔직하게 말했다고 보지만 그만큼 최대 야당을 대표하는 분이 이 이슈에 관심이 없다는 방증"이라고 질타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이날 "내년 지방선거에서 여성, 청년들의 50% 공천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사시절 '조폭 저승사자'로 불렸던 홍 지사는 1993년 서울지검 강력부 검사 시절 슬롯머신 업계 비리 사건을 수사하면서 6공화국 황태자로 불리던 박철언 전 의원을 구속시켜 이름을 날렸다.

1995년 신드롬을 일으킨 SBS TV 드라마 '모래시계'의 모델로 알려지면서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국가안전기획부 정책연구관으로 파견된 뒤 일선 검사로 복귀하지 못하자 사표를 냈다. 1996년 서울 송파갑에서 신한국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서 정계에 진출한 뒤 4선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