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부터 수험생 조카까지 맞춤형 명절 선물

종근당의 프리락토 4종 <사진=종근당 제공>
▲ 종근당의 프리락토 4종 <사진=종근당 제공>
[폴리뉴스 이해선 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

과거 중장년층 선물로 국한됐던 건강기능식품이 최근 젊은층 선물로도 인기를 얻음에 따라 연령별 맞춤형으로 출시된 제약사들의 추천 제품들을 살펴봤다.

종근당,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

종근당은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해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을 추천했다.

먼저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복합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성인용 제품은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구성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바실러스균을 강화했다.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키즈 제품은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한양행 메가트루 <사진=유한양행 제공>
▲ 유한양행 메가트루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고함량 비타민제 ‘메가트루 4종’

유한양행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제품이지만 가족을 위한 명절 선물로 ‘메가트루’를 꼽았다. ▲메가트루 ▲메가트루 골드 ▲메가트루 포커스 ▲메가트루 액티브 총 4종의 라인을 갖춘 메가트루는 직장인과 수험생,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에 필요한 고함량 비타민제다.

가장 먼저 출시된 ‘메가트루’는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10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야근, 과로 등으로 지친 현대인을 위한 영양제다.

‘메가트루 골드’는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콘드로이친과 항산화 작용을 위한 항산화 성분 7종이 함유돼 뼈 건강 및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에 보다 효과적이다.

‘메가트로 포커스’의 경우 비타민D가 부족한 이들을 위해 비타민D를 1정에 400IU 함유시킨 만큼 실내 생활이 많은 직장인과 수험생에게 필요하다.

메가트루 포커스를 하루에 1~2정 복용하면 비타민D의 1일 권장량인 400~800IU를 모두 채울 수 있어 따로 비타민D 단일제를 챙길 필요가 없다

아울러 올해 새롭게 출시한 ‘메가트루 액티브’는 활성화 비타민을 보강해 기존 제품보다 빠른 체내 흡수와 강력한 효과를 자랑한다.

일동제약 마이니 <사진=일동제약 제공>
▲ 일동제약 마이니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마이니 9종’, 연령에 다른 맞춤형 선물로 제격

일동제약의 ‘마이니’는 간 건강, 장 건강, 눈 건강, 혈행개선 등 다양한 기능의 건강식품 9종을 선보이고 있어 맞춤형 선물로 제격이다.

‘마이니 간에다밀크씨슬’은 지친 간을 위한 활력 에너지를 보충해 주며 ‘마이니 보타닉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D가 함유돼 뼈 건강도 돕는다.
 
‘마이니 스트레스케어B’는 홍경천추출물과 비타민B군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며 ‘마이니 시너지코큐텐’은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준다.

‘마이니 알티지오메가3’는 혈행, 기억력 개선 그리고 눈 건강에 좋고 ‘마이니 아이케어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시켜주고 건조한 눈을 개선해 준다.
 
이린이용 ‘마이니 튼튼아연&C’는 철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보조성분으로 딸기를 함유해 어린이도 쉽게 섭취 가능하다.

끝으로 ‘마이니 지큐랩 알에이치티’는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IDCC3201(생균)과 보조성분인 RHT3201을 함유,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도와 배변활동을 돕는다. 어린이를 위한 포 형태의 ‘마이니 지큐랩 알에이치티 키즈’도 발매됐다.

녹십자의 비맥스 액티브 <사진=녹십자 제공>
▲ 녹십자의 비맥스 액티브 <사진=녹십자 제공>
녹십자, 활성비타민 함유한 ‘비맥스 액티브’

녹십자의 ‘비맥스 액티브’는 활성비타민 4종과 비타민C 등 10여 종의 비타민이 최적섭취량 기준에 따라 함유됐다. 육체피로, 체력저하, 신경통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구내염이나 혓바늘 완화에 효과적이다.

비맥스 액티브에 함유된 4종류의 활성비타민 B군(B1, B2, B6, B12)은 일반 비타민보다 체내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큰 것이 특징이다. 장에서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신경조직 내 전달이 빨라 생체이용률도 높다.

아울러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1일 최대용량으로 포함됐다. 면역력 강화와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 기능 및 노화방지작용을 돕는 셀레늄 등도 함유돼 있다.

만성 피로를 가진 이들부터 임신과 수유기, 병중과 병후의 체력저하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며 쉽게 피로한 직장인과 수험생 등을 위한 필수적인 성분과 영양소도 들어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모님을 위한 선물 수요 외에도 다양한 연령을 타깃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늘고 있다”며 “제품별 라인업에 따라 가족 구성원들에게 맞춤형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