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에서 9월~11월까지 필라테스학원 및 요가학원 창업 및 취업반, 필라테스요가지도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현대사회에 많은 여성들이 건강 및 헬스케어운동과 스포츠 관련 피트니스운동, 비만관리 관련 다이어트운동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문화적 수준이 올라가면서 특히 남자든 여자든 피트니스모델과 같은 건강한 아름다운 몸매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때문에 스트레이칭 운동법으로 특히 여성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는 필라테스, 요가지도자 교육을 하고 있는 전문교육협회가 많이 늘어났으며, 또한 생활스포츠지도자자격증 교육프로그램도 많이 보급되고 있다.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에서는 지난 15년 동안 5만 명 이상의 필라테스강사를 배출한 대형 협회로 정식 민간자격증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도구 및 대기구 매트 등을 활용하는 재활필라테스교육과 기구 필라테스교육을 운영 중에 있다. 대기구로는 캐딜락필라테스, 리포머필라테스, 체어필라테스, 배럴필라테스 등을 활용해 운동처방, 재활운동, 비만관리, 다이어트, 체형관리 등을 시킬 수 있고, 소도구 필라테스로는 써클, 링, 탄력밴드, 짐볼, 보슈, 토닝볼, 짐스틱 등을 이용하는 다양한 체형교정 동작과 자세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타협회에 비해 필라테스 동작들을 단계별 수준별로 나누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스킬을 배우게 되며 이 두 과정모두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제강사자격증과 국내강사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수업시간은 평일, 주말, 요일별 등 다양한 레벨에 따라 지도자 자격증반이 개설되고 있으며, 교육방식은 온라인 동영상 과정 및 오프라인 수업 2가지로 마련돼 있다. 오프라인 수업 후 집에서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보며 홈트레이닝 복습이 가능하고 시간이 부족한 주부나 직장인은 간단하게 동영상 과정으로 임산부필라테스 및 기구필라테스, 플라잉요가, 다이어트요가와 같은 요가지도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비영리법인으로 상표특허를 등록해 자체브랜드의 교육상표 특허권으로 요가필라테스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지도자교육회원으로 등록이 되면 주기적으로 요가 필라테스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카톡 취업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많은 회원들이 취업에 도움을 받고 있다.

이렇듯 협회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커리큘럼과 현대식 교육자재들을 통해 요가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밖에 요가 및 필라테스, 자격증 종류 및 시험 취득비용, 요가필라테스학원 운영방법 등을 교육시키고 필라테스학원 프랜차이즈로 전국 22여 개의 가맹점을 창업한 바 있으며 지금도 창업가맹점주들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민간자격증인 생활체육강사 등 자세한 연수과정들은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와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교육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