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방송사 프로그램을 통해 짬뽕의 4대 천왕이라고 칭호 받는 지역 특색에 맞게 개발한 이색 짬뽕들이 여러 번 소개 되었다. 그중 여기에 도전장을 내밀어도 전혀 주눅 들지 않을 이색적인 숨은 천안맛집을 소개 하려고 한다.

천안 성성동 2공단 주변에 위치한 ‘홍굴이 해물짬뽕’식당이 바로 그곳이다.

‘홍굴이 해물짬뽕’의 본점은 다른 지역에 있다. 하지만 지금은 본점보다 천안에 있는 이곳 ‘홍굴이 해물짬뽕’식당이 훨씬 유명해 졌다고 한다. 이미 지역 내에서는 천안짬뽕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집의 메인 메뉴인 ‘홍굴이 해물짬뽕’에는 홍합을 산더미처럼 쌓은 짬뽕이 나오는데 생긴 비쥬얼만큼이나 양도 푸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한다.

또한 이 곳 천안 ‘홍굴이 해물짬뽕’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주인장의 손맛으로 개발한 신메뉴 닭짬뽕 과 차돌짬뽕이 있다.

이 곳 ‘홍굴이 해물짬뽕’을 잊지 않고 찾아주는 단골들을 위해 작년 9월 주인이 직접 개발한 이색짬뽕이다. 커다란 장각의 닭다리 하나가 통으로 짬뽕 안으로 들어있는데, 깊은 육수가 닭다리 살 안으로 베어 들어가 깊은 짬뽕의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에 입안 한가득 채울 수 있는 닭다리가 더해져 그 맛이 특이 하여 손님들의 인기 메뉴 중에 하나라고 한다. 파주 닭 국수를 먹어보고 영감을 얻어 이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평소에 차돌박이를 좋아하는 주인장이 개발한 차돌짬뽕 또한 차돌박이를 넣고 조리한 그 맛이 특별하여 이 또한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천안 ‘홍굴이 해물짬뽕’ 식당에서는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식자재들을 현지에서 직배송한 싱싱한 생물 재료들로만 사용을 하고 있으며, 냉동재료들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 다는 주인장의 굳은 신념이 잘 지켜지고 있는 정직한 식당이기도 하다.

홍굴이 해물짬뽕’에서는 짬뽕 2인 이상 주문 시 고르곤졸라 피자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짬뽕의 얼얼한 입맛을 진정시켜주기에 아주 제격이고 피자의 맛 또한 그 이상이어서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고 한다. 매운 음식을 먹지 못 하는 어린 아이들을 생각하여 어린이 전용 짜장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 또한 1,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저렴한 가격이라 하여 절대 그 양이 적은 것도 아니었다.

많은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즐겁게 먹고 갈 수 있는 정감 있는 식당으로 계속해서 알려지는 것이 주인장의 바램이라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