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온라인 영어회화 어플인 다마레가 에듀팡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다마레는 참여형 영어회화 프로그램이자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보고, 배우고, 말해보는 ‘WATCH - LEARN - SPEAK’ 3단계 학습 시스템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진다. PC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플릿 영어회화 어플을 통해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엄마들이 영어교육 공부를 해서 직접 자녀에게 영어회화를 가르치는 소위 엄마표 영어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이 점점 늘고 있다. 네이버 등 포털의 맘까페나 영어교육 까페 등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서 또는 에듀팡, 쑥쑥닷컴 등 전문 자녀 교육 사이트를 통해서 엄마표 영어에 대한 소모임 등을 구성하기도 하고 엄마표 영어에 대한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엄마표 영어가 활발하게 되는 이유 중 유아 영어부터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습득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엄마가 직접 해주고 싶다는 바램부터, 학원이나 과외, 영어학습지 등 영어교육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감, 자녀의 관심사나 자녀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것이 엄마라는 생각 등 그 형태가 다채롭다. 

외대어학연구소 석경오 팀장은 “엄마표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엄마들이 욕심을 버리고,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영어로 자신이 아는 것을 표현해보고 싶어하는 의욕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어 “처음 자녀의 영어 교육을 시키다 보면 자녀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신기해하고 뿌듯해하지만, 주변에 엄마표 영어를 하는 학생들과 비교를 하게 되고, 조급해 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이때 쉽지는 않지만 영어가 인풋이 있으면 바로 그만큼 아웃풋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유념하고, 기다려줄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첨언했다.

석 팀장은 성공적인 엄마표 영어를 위해 아이들의 흥미, 수준, 목적(필요) 수준에 맞는 영어 몰입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첨언했다. 영어 몰입 환경은 영어동화책, 영어영상, 영어노래(챈트), 영어단어장 등 다양한 형태의 영어 매체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엄마들의 욕심에서는 아이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영어를 습득하기를 원하지만, 일단 아이들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영어를 접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아이들이 일단 본인이 보기를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차근차근 영어공부 시작하는 것을 추천했다. 아이들은 본인과 관련되어 있거나 친구들과 함께 공통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만화나 동화 등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자료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외대 영어회화 어플인 다마레는 유아나 초등학생들이 집중하기 쉬운 1~3분짜리의 짧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통해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고, 1만4000여 개의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유학영어, 스포츠, 영화, 저명인사, 연예인, 여행, 팝송 등 실생활과 근접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한 영상들이 있다. 또한 어린이 영어회화 코스 등 200개 다양한 독학 영어회화 코스들이 있으며, 최신 영상이 매주 20~30개 업데이트 되어 살아있는 영어를 접할 수 있다.

 

다마레는 일상생활 상황에서 실제로 부모와 자녀들이 사용해 볼 수 있는 영어표현들로 구성되었다. 실제로 쓰이는 주요 영어표현들을 영상으로 제작해서 자녀와 엄마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표현들을 쉽게 따라해보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처음 파닉스 기초를 배우는 자녀의 입장을 생각해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뜻과 예문뿐만 아니라, 단어의 발음이 재생된다, 아울러 단어 음가 하나하나가 재생되어 파닉스에서 배운 영어 발음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다마레의 영어 단어 기능은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마레는 영어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영어학원을 다니는 경우 공통적으로 개개인이 원어민 영어강사와 대화해 볼 수 있는 시간이나 횟수가 적다는 불만이 나오기도 한다. 영어학원에서는 보통 정원 10명 내외로 구성되어 있고, 절대적으로 영어회화를 해 볼 수 있는 원어민 스피킹 영어회화 수업 시간 비중이 적기 때문에, 기대만큼 영어회화 실력이 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한다.

그래서 영어학원을 다니더라도, 영어로 대화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늘이기 위해, 과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하는 경우가 있다. 다만 전화영어, 화상영어의 경우 자체적인 교재가 있기 때문에 학원 진도까지 함께 공부하려다 보면, 학습자가 큰 부담을 갖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다마레 전화영어, 화상영어는 교재를 가지고 예정된 진도대로 나가야 하는, 빡빡하게 하는 수업이 아니다. 본인이 원하는 주제, 학원에서 배웠던 내용과 관련된 영상을 간단하게 보고, 그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본인이 그때 그때 가능한 스케쥴을 선택해서, 원어민 전화영어, 화상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다마레 전화영어, 화상영어 수업은 학원, 학교 등에서 원어민과 말해 볼 기회가 적은 학생이나 엄마표 영어를 통해 집에서 혼자 영어 공부하기를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할만하다고 다마레 측은 밝혔다.

다마레는 원어민 전화영어, 화상영어 외에도 다양한 실생활 영어영상으로 효과적으로 혼자 영어 공부를 하도록 하는 영어 프로그램이다. 한국외대의 63년 실용외국어 교육 기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영어 학습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개인 맞춤형 독학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파닉스, 문법, 여행영어회화, 유학영어, 비즈니스영어 코스과정, 토익, 토플, 오픽 등 영어시험과정이 있어 아이디 하나로 PC와 스마트폰 영어회화 어플로 온 가족이 활용 가능하다.

다마레는 학습자 수준을 스스로 체크해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다마레 영상은 초급, 중급, 고급 모두 7개 레벨로 구성되어 있다. 7개 레벨은 토익, 토플, 아이엘츠, 오픽시험 등 인증시험을 봤던 학생들에게 레벨별 매칭표가 제시되어, 자신의 점수 수준 공부를 해볼 수 있다. 또한 원어민 강사의 무료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업 전 학습자에게 맞는 레벨과 코스를 제공한다. 테스트 후 학습자의 정확한 영어 능력을 평가하고 학습 스타일을 파악하여, 영역별 학습방법을 제안해 준다. 

다마레는 자신의 영어발음에 민감한 한국 사람들이 혼자서 영어말하기연습을 해서 발음, 억양에 자신감을 찾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발음 체크 및 교정기능이 이루어진다.

특히, 원어민과 영어발음 비교해 틀린 발음, 부정확한 발음, 정확한 발음 및 머뭇거림까지도 정확히 보여주며, 원어민과의 발음 유사도를 점수로 보여주고, 계속 체크해주는 게임적인 요소를 접목했다. 또한, 학습자가 내 발음과 녹음해보고, 원어민 발음과 바로 비교해 줘서 효과적이다. 아울러 영상을 보고 단어 철자를 직접 넣어보는 퀴즈 게임을 통해 학습자가 틀린 단어를 익숙해 질 때까지 반복적인 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단어를 익히게 해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